복지정보

본문 바로가기

나눔&자원봉사 - 믿음으로, 희망으로, 보다 큰 사랑으로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늘 함께합니다.

복지정보

> 알림마당 > 복지정보

국내 최초 장애인을 위한 여행 웹사이트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안죽전원 작성일13-01-14 18:16 조회2,050회 댓글0건

본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3일, 장애인들에게 국내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함께하는 여행’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함께하는 여행(access.visitkorea.or.kr)’은 국내의 여행지·숙박·음식점·대중교통·여행 팁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기에는 지체·시각·청각장애인을 위한 여행정보가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돼 있다.
 
또한 장애의 유형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여행지의 편의시설 항목을 픽토그램으로 표시해 장애인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여행정보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웹사이트와 함께 아이폰·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도 동시에 공개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여행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여기에는 국내 여행지·숙박·음식점 550여 개의 정보가 수록돼 있으며, 수록 내용은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부는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정확한 여행정보가 없어서 대부분의 장애인들이 여행을 불편해하고 두려워했으나, 이번에 장애인을 위한 여행정보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공개되면 장애인들이 여행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31070] 충남 천안시 동남구 정골1길 134    전화번호 : 041-555-5442~4    FAX : 041-555-5441    E-mail : office@jukjunwon.or.kr
Copyright © 2018

천안죽전원

All rights reserved.    홈제작 www.fivetop.co.kr